모두가 참여하는 기부 챌린지 앱 ‘알지?’ 오픈! 일상에서 ESG를 실천하세요
2022. 02. 18
2022년 임인년이 밝았습니다. 새해 계획은 모두 세우셨나요? 올해 계획 중에 기부나 선한 영향력에 관련된 계획도 있으신가요? LG화학은 올해도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가려고 합니다. 특히 일생 속에서 작은 실천으로 고객과 함께 ESG를 실천하겠다는 계획도 세웠습니다. 그 계획으로 ESG를 실천할 수 있는 ‘알지?’ 앱을 지난 1월에 선보였는데요. ‘알지?’ 앱은 생활 속에서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를 읽고 미션을 실천하는 앱입니다. 오늘은 새롭게 오픈한 ‘알지?’ 앱을 알아보겠습니다.
LG화학이 2022년 1월에 오픈한 ‘알지?’ 앱(이하 ‘알지 앱’)의 명칭은 Re:act to zero(Rz)의 줄임말입니다. 사회적 갈등과 불균형, 환경문제 등을 제로로 만들기 위해 함께 반응하고 행동하자는 의미를 담았습니다.
알지 앱에는 ESG에 대한 이해를 돕는 다양한 콘텐츠가 담겨 있습니다. 덕분에 ESG 관련 지식을 쉽게 접하고 배울 수 있는데요.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 무엇인지, 동물복지 인증 제도와 동물복지 인증마크, 윤리적인 소비의 중요성 등을 알지 앱의 메시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알지 앱의 특징은 우리가 실천할 수 있는 행동으로 미션을 이어갈 수 있는 점인데요. 알지 앱 사용자가 생활에서 일반 종이컵 대신 텀블러를 쓰고 인증샷을 올리거나 쓰레기를 줍는 등 환경을 위한 작은 실천을 하고 알지 앱에서 인증하면 기프티콘으로 교환할 수 있는 ‘rz(알지) 포인트’가 제공됩니다. 본인에게 적립된 포인트는 기부 금액으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알지 앱처럼 ‘리워드 앱’으로 앱테크, 재테크 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다른 리워드 앱과 알지 앱은 다른 점은 바로 지속가능성입니다. 알지 앱에 참여하면 포인트를 제공받는 리워드 앱에서 나아가 지속가능성에 대해 알게 되고 이를 실천하면서 기부로도 이어질 수 있습니다. 나의 작은 실천이 그저 실천에서 그치지 않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로 전해질 수 있으니 나누는 기쁨과 보람까지 느낄 수 있겠지요.
LG화학은 일반 사용자에게 알지 앱을 공개하기에 앞서 지난 2021년 12월 LG화학 임직원을 대상으로 우선 공개했는데요. 크리스마스 기간 동안 임직원들이 알지 앱을 직접 활용해 기부금을 모았습니다. 이 기부금은 아이들을 위한 선물상자를 구매하는 데 사용됐습니다. 101명의 아이들이 크리스마스 선물을 받고 따뜻한 연말을 보냈습니다. 선물을 받은 아이들의 소감도 살펴볼까요?
앞으로도 이렇게 알지 앱으로 모인 기부금은 갑작스러운 뇌 병변 장애로 재활치료가 절실한 어린이들의 병원비, 매서운 겨울 추위 속에서 따뜻한 온기가 필요한 가정에 난방용품비, 미혼 양육모를 위한 자립 자원비, 사설보호소에서 구조된 강아지들의 예방접종비 등 시기별로 도움이 절실한 다양한 사회 구성원에게 전달됩니다.
여러분의 작은 실천이 소중한 나눔으로 이어질 수 있는 ‘알지?’ 앱! 지금 바로 이용해보세요. ESG를 재밌게 배우고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까지 할 수 있으니 일석이조가 아닐까요? 지속가능성은 이제 우리 모두가 함께 해결해야 할 시대적 과제입니다. LG화학은 고객과 사회에 실질적인 가치를 만들어 내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우리 모두 함께 실천해볼까요?
*해당 어플은 안드로이드 폰 ‘PLAY 스토어’, IOS ‘앱스토어’에서 ‘알지?’ 검색 후 다운로드 하실 수 있습니다. 많은 참여와 관심 부탁드립니다.
현재 댓글이 없습니다. 댓글을 남겨주세요!